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부활의 기쁨과 행복은 ㆍㆍ

마이브랜드엘에이 2019. 4. 20. 17:24

눈에 염증과 알러지가 생겨 가려워 눈으로 자꾸만 손이 간다ᆢ 결국 출혈이 일어나 안과엘 가서 치료를 받고 이제는 가렴증이 없어졌다

성목요일엔  '최후의 만찬' 을 재현하는 미사에 참석했다. '세족례' 의식에 예수님께서는 12제자들의 발을 씻어주시기 위해 가장낮은 자세로  무룹을 꿇으시는 장면에서 '내가 너희에게 해준것과 같이 너희도 서로그렇게 하여라'

겸손의 덕을 보여 주신것이다 이제 사순시기의  마지막 클라이막스 에서  성삼일이 가장 중요하다 주님의 수난과 죽음과 부활의 의미를 묵상하면서 부활의기쁨은 거져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생각하고 금요에 있을 십자가의 길에 함께 하련다

주님이 계시지 않는 성당은 마음이 슬프다 고상은 천으로 가려져있다.

신부님과 함께하는 십자가의 길 예수님의 수난과 죽음을 재현하는 것이다 

제일처 예수님께서 사형선고 받으심을 묵상했다 성인복사단  3명의 손에든 십자고상도 천으로  가려저 있다

나는 제 사처 성모님과 예수님의 만나는 장면인데 성모님의 고통이 나의 가슴속에 밀려든다.

나는 성모님을 사령관으로 모시는 레지오 단원이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제 팔처 예수님 께서 예루살렘 여인을 위로하시는 장면이 멀리보인다

교우들의 기도 하는 모습을 담아본다

제11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는 모습 아품이 가슴에 전해온다

제12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시는 장면에서 모든 신자들은 무릅을 꿇는다.
나의 교만과 탐욕과 불신을 십자가에 함께 못박았다ᆢ 이제부턴 죄짓지 않고 잘 살아야지 아멘

오늘 밤은 '부활절.의 '빛의 예식'에  일찍 참석해야겠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가장 좋은자리에 앉아서 부활의 기쁨을  만끽 해야지
예수님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