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뇌졸증 전조증상

마이브랜드엘에이 2018. 10. 5. 05:33
약 한달전이다 새벽에 수영장을 가는중에 용인시청삼거리에서 신호대기중 이상한 느낌이 왔다ㆍ

어찔하면서 왼쪽손발에 힘이 빠지는느낌 악셀페달을 밟을줄을 모르겠다 시동이 꺼진듯 하고 차가 움직이질 않았다 약 5분정도 비상깜박이 를 컨채 가만히 있었다

내가 이러다간 큰일 날것 같아오른발에 힘을 주자 차가 조금씩 움직인다 ᆢ 휴 하는 한숨이 나왔다 시동은 끄지지 않았음을 확인하고 빈 공터에 비상주차를 하고 20 여분의 시간이 흘렸다

평상시 에도 어지럼증이 간혹 있어 의사선생님이 어지럼증이 생길 때마다 복용하라고 1알을 꺼내 먹었다 ᆢ 다행히 손발에 느낌이 돌아와서 1시간 수영을 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ᆢ 이것이 뇌졸증 증상이였는데 놓칠번 했다

집에서 다시 어찔한 느낌과 말이 좀 어눌지는것 같아   아내에게 이야기를 하였드니 급하게 119에 신고를 했다

아주대병원에 가는 도중에 왼쪽 팔다리에 힘이 빠지고 나의 의지데로 움직이지를 않는다

병윈에서 몇가지 테스트를 했는데 뇌졸증 전조증상이란다 ᆢ CT 를 촬영했는데 한쪽뇌에 미세혈관이 막혔다면 ᆢ링거에 혈전용해제를 투약후 2시간후에 회복되었다 ᆢ

그리고 10여 일을 응급실집중치료실ㅡ뇌졸증집중ㅡ일반병실을 내집으로 생각하여야 했는데 건강할땐 건강의 소중함을 잘 몰랐는데 ᆢ 대소변을 침상에서 하결하는 일은  참으로 고통스런일이였다 ᆢ 나는 아내가 나의수호천사 였음을 몰랐는데 이번에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나의 죄측어깨에는 마태오성인이 수호천사로 지켜주시고 우측어께에는 예수님께서 늘 지켜주고 계심을 감사드리면서

윗 사진은 잘 안올라갈것 같아 편집해서 2건을 올려본다

믿는이 에겐 좋은일이나 나쁜일이나 아우러져 선한결과를 이루시는 주님께 감사드리면서

참고로 뇌졸증의 종류는 뇌출혈과 뇌경색 뇌진탕으로 구분된다더군요
혈압약을 먹는 사람을 뇌의 미세혈관까지 혈액이 공급되지않아 뇌경색환자가 많아졌다고 합니다ᆢ
혈압약은 전문의의 관리가 필요하고 혈압약을 밥먹고 반찬집어 먹듯이 하지말고 혈압을 일정수준 유지시켜줘야 함을 알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혈압약을 반으로 줄여서 처방해주시더군요 ᆢ 당연히 혈압이 불안정하고 높을때가 많지만 매일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하고  일상중에 한번 체크하고 있어요

높아진 혈압을 서서히 렌딩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친절하신 의사선생님께도 감사드립니다
간호사님께도 고마웠어요 책도 빌려주시고 ᆢ병원에서 2권 읽었어요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
101가지 묵주기도 이야기

의미있는 병원 생활이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