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방문분석

마이브랜드엘에이 2018. 10. 9. 06:39
인터넷에서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선 통계/데이터 를 볼줄 알아야겠다.
2달간 광고비는 많이 발생했는데 판매는 시원치 않았다면 데이터를 봐야겠다  보면서 이상한 점이 발견된다 ᆢ방문자분석 은 일평균 55 명 정도 였는데 ᆢ 특정날 4배 가까이 늘어났다 이건 또 뭐야 방문경로분석 을 살펴 봤더니

 
59% 가 *ect 로 나와 있고
35.5% 가 www.mybrandla.com 네이버 가 5.1% google 0.5%
그렇다고 매출이 늘어난것은 전혀 아니다

방문자환경분석 을 봤더니
특이하게
operatin system windows xp  80.2%
search robot 5.5% mac os 4.6%
android 4.1% window7 4.1%
unknown 0.9%
windows nt 0.5%
로 구성되어 있다.

browser ua 에는
internet explorer 6.0  의 79.7%
가 눈에 띈다 내가 알기로는 이 프로그램은 erp 같은 통계관리 를 하는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다  그리고 맥크로 같은 것으로

특정시간에 활성되도록 프로그레밍을 설정해 놓으면 목적을 위해 공격적인 실행을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든다.

이렇게 불편한 내속 마음을 열어 보는것은 경제적인 피해를 입었기 때문이다

이제 방문자ip확인 해본다. 그런데 무식한 내가 알기로는 아이피 의 4단위 중에 마지막 자리수는 가변적이고 3 단위가 같은  ip주소 가 계속 나오면 ᆢ 나오는 횟수만큼 공격을 한것이 된다는 가정이 나의 느낌이다.

아이피를 대충봐도 반복되는 것이 많다ᆢ 이 특정시점에 광고비가 부쩍늘어났다 ᆢ

별로 마진도 없는데 ᆢ물건 팔아서 누구 좋은일 시키는거야 속이  상했다 ᆢ이제는 클릭광고의 상위노출은 꿈에도 못꾼다 광고비로 실익이 없기 때문이다 ᆢ

그렇다고 광고안하면 판매는 곤두박질치기 때문에 여기에 나의 고민이 숨어 있는것이다

선의의 경쟁은 좋은것 인데 나만의 이기적인 욕심이 들어 가는 순간 세상을 공격하고 경쟁자들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안고하는 살벌한 세상이되는건 아닐까요

방문자Ip 를 보관은 하겠다 ᆢ그리고 나의 인내심의 한계는 미안하지만 신의섭리 에 맡기련다 나같은 소인배는 마음이 좁은속에는
보관기간이 짧으니깐

이글 쓰면서 조금은 스트레스가 풀립니다 ᆢ 읽어주신 모든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